상세 컨텐츠

λ³Έλ¬Έ 제λͺ©

ν•˜λ£¨ 30λΆ„ μ˜μ–΄ 곡뢀, ν™•μ‹€ν•œ 효과 λ³΄λŠ” 루틴 TIP

μ˜μ–΄ν•™μŠ΅λ²•

by 8805 2025. 1. 13. 01:11

λ³Έλ¬Έ

λ°˜μ‘ν˜•

μ˜μ–΄λŠ” κΈ€λ‘œλ²Œ μ‹œλŒ€μ—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–Έμ–΄λ‘œ, 효율적인 ν•™μŠ΅ 방법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특히 ν•˜λ£¨ 30λΆ„λ§Œ νˆ¬μžν•΄λ„ κΎΈμ€€νžˆ μ‹€μ²œν•˜λ©΄ λ†€λΌμš΄ μ„±κ³Όλ₯Ό κ±°λ‘˜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λŠ” μ‹œκ°„ λŒ€λΉ„ μ΅œλŒ€ 효과λ₯Ό λ‚Ό 수 μžˆλŠ” μ˜μ–΄ 곡뢀 루틴을 μ†Œκ°œν• κ²Œμš”. λ°”μœ 일상 μ†μ—μ„œλ„ μ‹€μ²œ κ°€λŠ₯ν•œ 이 루틴은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따라 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μ €λŠ” μ΄λ ‡κ²Œ 맀일 30뢄을 κΎΈμ€€νžˆ μ˜μ–΄ 곡뢀에 νˆ¬μžν•˜λ©΄μ„œ μ‹€λ ₯ ν–₯상을 λŠκΌˆμ–΄μš”. λ‹¨μˆœνžˆ μ˜μ–΄μ±…μ„ λ³΄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효과적인 도ꡬ와 μ „λž΅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΄μ—μš”. 루틴을 톡해 달성할 수 μžˆλŠ” ꡬ체적인 λͺ©ν‘œμ™€ μ‹€μ²œ 방법을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ν•˜λ‚˜μ”© μ•Œμ•„λ³΄μ•„μš”.

λ£¨ν‹΄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κ³Ό 효과

μ˜μ–΄ κ³΅λΆ€μ˜ 핡심은 κΎΈμ€€ν•¨μ΄μ—μš”. 아무리 λ°”μœ μ‚¬λžŒμ΄λΌλ„ ν•˜λ£¨ 30λΆ„μ΄λΌλŠ” 짧은 μ‹œκ°„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©΄ 큰 λ³€ν™”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‚Ό 수 μžˆμ–΄μš”.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'맀일' μ‹€μ²œν•œλ‹€λŠ” μ μ΄μ—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μž‘μ€ μŠ΅κ΄€μ΄ μŒ“μ΄λ©΄ λͺ‡ 달 λ’€μ—λŠ” λˆˆμ— λ„λŠ” μ„±κ³Όλ₯Ό 얻을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

 

30λΆ„ λ™μ•ˆ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κ³΅λΆ€ν•˜λŠ” 것이 νš¨κ³Όμ μ΄μ—μš”. μ‹œκ°„μ„ 정해두고, νŠΉμ •ν•œ κ³΅κ°„μ—μ„œ λͺ°μž…ν•˜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€λ©΄ λ”μš± μ’‹λ‹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아침에 ν•˜λ£¨μ˜ 첫 λ£¨ν‹΄μœΌλ‘œ μ˜μ–΄ 곡뢀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©΄ λ‹€λ₯Έ 일에도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μ €λŠ” μ˜μ–΄ 곡뢀λ₯Ό 톡해 ν•΄μ™Έ μ—¬ν–‰μ—μ„œ 자유둭게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„ ν•˜κ³ , μ—…λ¬΄μ—μ„œ μ˜μ–΄ 메일을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데 큰 μžμ‹ κ°μ„ μ–»μ—ˆμ–΄μš”. 이런 μ„±κ³ΌλŠ” λͺ¨λ‘ ν•˜λ£¨ 30λΆ„μ˜ κΎΈμ€€ν•œ λ…Έλ ₯이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κ²°κ³Όμ˜ˆμš”.

 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'μ–΄λ–€ 도ꡬλ₯Ό ν™œμš©ν• μ§€'와 'μ–΄λ–»κ²Œ ν™œμš©ν• μ§€'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κ±°μ˜ˆμš”. 이λ₯Ό 톡해 짧은 μ‹œκ°„μ—λ„ μ΅œλŒ€μ˜ νš¨μœ¨μ„ λ‚Ό 수 μžˆμ–΄μš”. 이제 본격적으둜 효과적인 루틴 섀계법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μ•„μš”.

효율적인 루틴 섀계법

효율적인 루틴을 λ§Œλ“€λ €λ©΄ λ¨Όμ € ν•™μŠ΅ λͺ©ν‘œ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토읡 점수λ₯Ό μ˜¬λ¦¬λŠ” 것이 λͺ©ν‘œλΌλ©΄ μ‹œν—˜ 문제 μœ ν˜•μ— 맞좘 ν•™μŠ΅μ„ ν•΄μ•Ό ν•˜κ³ , 일상 λŒ€ν™” λŠ₯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 μ‹Άλ‹€λ©΄ μ‹€μš© νšŒν™” μœ„μ£Όλ‘œ 곡뢀해야 ν•΄μš”.

 

루틴을 섀계할 λ•Œ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μ„Έ 가지λ₯Ό κ³ λ €ν•΄ λ³΄μ„Έμš”:

  • μ‹œκ°„ λΆ„λ°°: 10뢄은 λ¦¬μŠ€λ‹, 10뢄은 μŠ€ν”Όν‚Ή, λ‚˜λ¨Έμ§€ 10뢄은 μ–΄νœ˜ λ³΅μŠ΅μ— μ‚¬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  • ν•™μŠ΅ 도ꡬ: μ–΄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, 유튜브 κ°•μ˜, μ±… 등을 λ‹€μ–‘ν•˜κ²Œ ν™œ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  • μ‹€ν–‰ κ°€λŠ₯μ„±: ν˜„μ‹€μ μœΌλ‘œ 맀일 ν•  수 μžˆλŠ” λΆ„λŸ‰μ„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
 

이런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›Œλ‘λ©΄ ν•™μŠ΅ νš¨μœ¨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 μ €λŠ” 이런 λ°©μ‹μœΌλ‘œ 루틴을 μ„€κ³„ν•˜λ©΄μ„œ μ˜μ–΄ 곡뢀가 더 μ¦κ±°μ›Œμ‘Œμ–΄μš”. 특히,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–ˆμ„ λ•Œμ˜ 성취감은 맀우 ν¬λ‹΅λ‹ˆλ‹€.

 

λ‹€μŒ μ„Ήμ…˜μ—μ„œλŠ” λ¦¬μŠ€λ‹μ„ 효과적으둜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Όκ²Œμš”.

λ¦¬μŠ€λ‹ κ°•ν™” μ „λž΅

μ˜μ–΄ λ“£κΈ° μ‹€λ ₯을 높이렀면 κΎΈμ€€νžˆ λ¦¬μŠ€λ‹ μ—°μŠ΅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μ €λŠ” μ²˜μŒμ— μ˜μ–΄ λ‰΄μŠ€λ‚˜ 팟캐슀트λ₯Ό 듀을 λ•Œ λ„ˆλ¬΄ λΉ λ₯΄κ³  μ–΄λ ΅κ²Œ λŠκ»΄μ‘Œμ§€λ§Œ, 짧고 μ‰¬μš΄ μ½˜ν…μΈ λ‘œ μ‹œμž‘ν•˜λ©΄μ„œ μžμ‹ κ°μ„ ν‚€μ› μ–΄μš”.

 

λ‹€μŒμ€ λ¦¬μŠ€λ‹ 강화에 효과적인 λ°©λ²•μ΄μ—μš”:

  • μ‰λ„μž‰: 원어민이 λ§ν•˜λŠ” 것을 따라 λ§ν•΄λ³΄λŠ” μ—°μŠ΅μ΄μ—μš”. 발음과 얡양을 μ΅νžˆλŠ” 데 맀우 νš¨κ³Όμ μ΄μ—μš”.
  • λ‹€μ–‘ν•œ 맀체 ν™œμš©: μ˜ν™”, λ“œλΌλ§ˆ, 팟캐슀트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 ‘ν•΄λ³΄μ„Έμš”.
  • 반볡 μ²­μ·¨: ν•œ 번 λ“£κ³  끝내지 말고 μ—¬λŸ¬ 번 λ°˜λ³΅ν•΄μ„œ λ“€μ–΄λ³΄μ„Έμš”.

 

μ €λŠ” λ¦¬μŠ€λ‹ μ‹€λ ₯을 높이기 μœ„ν•΄ 맀일 μ•„μΉ¨ 10λΆ„μ”© 팟캐슀트λ₯Ό λ“€μ—ˆμ–΄μš”. μ²˜μŒμ—λŠ” 이해가 μ–΄λ €μ› μ§€λ§Œ, λ°˜λ³΅ν•΄μ„œ λ“€μœΌλ©΄μ„œ 점점 λ‚΄μš©μ„ νŒŒμ•…ν•  수 있게 λ˜μ—ˆμ–΄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μ μ§„μ μœΌλ‘œ μ‹€λ ₯을 μŒ“μ•„κ°€λ©΄ λ¦¬μŠ€λ‹μ΄ 점점 μž¬λ―Έμžˆμ–΄μ§ˆ κ±°μ˜ˆμš”.

 

λ‹€μŒμ€ μŠ€ν”Όν‚Ή μ—°μŠ΅μ„ 톡해 μžμ‹ κ°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방법을 μ‚΄νŽ΄λ³Όκ²Œμš”.

μŠ€ν”Όν‚Ή μ—°μŠ΅μ„ ν†΅ν•œ μžμ‹ κ° ν–₯상

μŠ€ν”Όν‚Ήμ€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˜μ–΄ ν•™μŠ΅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λŠ” λΆ€λΆ„μ΄μ—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κΎΈμ€€ν•œ μ—°μŠ΅κ³Ό μ˜¬λ°”λ₯Έ 방법을 μ‚¬μš©ν•˜λ©΄ μžμ‹ κ°μ„ ν‚€μšΈ 수 μžˆμ–΄μš”. μ €λŠ” μ²˜μŒμ— κ°„λ‹¨ν•œ λ¬Έμž₯으둜 μ‹œμž‘ν–ˆκ³ , 점차 λ³΅μž‘ν•œ λ¬Έμž₯으둜 ν™•μž₯ν–ˆμ–΄μš”.

 

λ‹€μŒμ€ μŠ€ν”Όν‚Ή μ—°μŠ΅μ„ 효과적으둜 ν•  수 μžˆλŠ” λ°©λ²•μ΄μ—μš”:

  • 혼잣말 μ—°μŠ΅: μΌμƒμƒν™œμ—μ„œ μ˜μ–΄λ‘œ μƒκ°ν•˜κ³  λ§ν•˜λŠ” μŠ΅κ΄€μ„ λ“€μ—¬λ³΄μ„Έμš”.
  • μ–Έμ–΄ κ΅ν™˜: 온라인 ν”Œλž«νΌμ„ ν™œμš©ν•΄ μ˜μ–΄ 원어민과 λŒ€ν™”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  • 발음 ꡐ정: λ…ΉμŒν•˜μ—¬ μžμ‹ μ˜ λ°œμŒ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 

μ €λŠ” 거울 μ•žμ—μ„œ ν˜Όμž£λ§μ„ ν•˜λ©΄μ„œ μŠ€ν”Όν‚Ή μ—°μŠ΅μ„ ν–ˆμ–΄μš”. μ²˜μŒμ—” μ–΄μƒ‰ν–ˆμ§€λ§Œ, 점점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˜μ–΄λ‘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μŠ΅κ΄€μ΄ μƒκ²Όλ‹΅λ‹ˆλ‹€. κΎΈμ€€νžˆ μ—°μŠ΅ν•˜λ©΄ μ˜μ–΄λ‘œ λ§ν•˜λŠ” 것이 μ΅μˆ™ν•΄μ§€κ³  μ¦κ±°μ›Œμ§ˆ κ±°μ˜ˆμš”.

 

이제 μ–΄νœ˜λ ₯을 ν™•μž₯ν•˜λŠ” 효과적인 방법을 μ•Œμ•„λ³Όκ²Œμš”.

μ–΄νœ˜λ ₯ ν™•μž₯을 μœ„ν•œ 방법

μ–΄νœ˜λŠ” μ˜μ–΄ μ‹€λ ₯의 기초라고 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λ¬΄μž‘μ • λ§Žμ€ 단어λ₯Ό μ™Έμš°κΈ°λ³΄λ‹€λŠ”, 자주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단어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΅νžˆ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μ €λŠ” μ²˜μŒμ— μΌμƒμƒν™œ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단어듀을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 κ³΅λΆ€ν–ˆμ–΄μš”.

 

λ‹€μŒμ€ μ–΄νœ˜λ ₯을 ν™•μž₯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˜λŠ” λ°©λ²•μ΄μ—μš”:

  • μ£Όμ œλ³„ 단어 ν•™μŠ΅: νŠΉμ • μ£Όμ œμ— λ§žλŠ” 단어λ₯Ό λ¬Άμ–΄μ„œ ν•™μŠ΅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  • λ¬Έλ§₯ μ†μ—μ„œ μ™Έμš°κΈ°: 단어λ₯Ό λ¬Έμž₯μ΄λ‚˜ 이야기 μ†μ—μ„œ 읡히면 κΈ°μ–΅ν•˜κΈ°κ°€ 훨씬 μ‰¬μ›Œμš”.
  • μ–΄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 ν™œμš©: Memrise, Quizlet λ“±κ³Ό 같은 μ–΄νœ˜ ν•™μŠ΅ 도ꡬλ₯Ό μ‚¬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 

μ €λŠ” 맀일 5개의 μƒˆλ‘œμš΄ 단어λ₯Ό ν•™μŠ΅ν•˜λ©΄μ„œ, κ·Έ 단어λ₯Ό ν™œμš©ν•œ λ¬Έμž₯을 λ§Œλ“€μ–΄λ΄€μ–΄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단어λ₯Ό 더 였래 κΈ°μ–΅ν•  수 μžˆμ—ˆκ³ , μ‹€μ œ λŒ€ν™”μ—μ„œλ„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μ—ˆμ–΄μš”.

 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 κΎΈμ€€νžˆ μ˜μ–΄ 곡뢀λ₯Ό μ§€μ†ν•˜λŠ” 방법을 μ•Œμ•„λ³Όκ²Œμš”.

꾸쀀함을 μœ μ§€ν•˜λŠ” 팁

μ˜μ–΄ κ³΅λΆ€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κΎΈμ€€ν•¨μ΄μ—μš”. μ²˜μŒμ—” μ˜μš•μ΄ λ„˜μΉ˜μ§€λ§Œ,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λ‚˜λ©΄ ν₯λ―Έλ₯Ό μžƒκ±°λ‚˜ 지칠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λ°©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ž‘μ€ λͺ©ν‘œλ₯Ό μ„Έμš°κ³  성취감을 λŠλ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
 

λ‹€μŒμ€ κΎΈμ€€νžˆ μ˜μ–΄λ₯Ό 곡뢀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£ΌλŠ” νŒμ΄μ—μš”:

  • ν•™μŠ΅ 기둝: 맀일 κ³΅λΆ€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κΈ°λ‘ν•˜λ©΄μ„œ 진행 상황을 확인해 λ³΄μ„Έμš”.
  • μž‘μ€ 보상: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–ˆμ„ λ•Œ μŠ€μŠ€λ‘œμ—κ²Œ μž‘μ€ 보상을 μ£Όμ„Έμš”.
  • 동기 λΆ€μ—¬: μ˜μ–΄ 곡뢀λ₯Ό 톡해 이루고 싢은 ꡬ체적인 λͺ©ν‘œλ₯Ό λ– μ˜¬λ € λ³΄μ„Έμš”.

 

μ €λŠ” ν•™μŠ΅ 기둝을 톡해 맀일의 진도λ₯Ό μ²΄ν¬ν•˜λ©΄μ„œ 동기 λΆ€μ—¬λ₯Ό μœ μ§€ν–ˆμ–΄μš”. μž‘μ€ 보상을 톡해 성취감을 λŠλΌλŠ” 것도 큰 도움이 λ˜μ—ˆλ‹΅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μ˜μ–΄ 곡뢀λ₯Ό 더 즐겁게 지속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FAQ μ„Ήμ…˜μ„ 톡해 자주 λ¬»λŠ” μ§ˆλ¬Έλ“€μ„ μ‚΄νŽ΄λ³Όκ²Œμš”.

FAQ

Q1. ν•˜λ£¨ 30λΆ„λ§ŒμœΌλ‘œ 정말 νš¨κ³Όκ°€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 

A1. λ„€, ν•˜λ£¨ 30뢄이라도 κΎΈμ€€νžˆ κ³΅λΆ€ν•˜λ©΄ μž₯기적으둜 큰 효과λ₯Ό λ³Ό 수 μžˆμ–΄μš”.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맀일 μ‹€μ²œν•˜λŠ” κ²ƒμ΄μ—μš”.

 

Q2. μ–΄λ–€ 자료둜 곡뢀λ₯Ό μ‹œμž‘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 

A2. μžμ‹ μ˜ μˆ˜μ€€κ³Ό λͺ©ν‘œμ— λ§žλŠ” 자료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΄ˆλ³΄μžλŠ” κ°„λ‹¨ν•œ λ™μ˜μƒ κ°•μ˜λ‚˜ ꡐ재λ₯Ό μΆ”μ²œν•΄μš”.

 

Q3. 발음이 λ„ˆλ¬΄ μ–΄λ €μš΄λ° μ–΄λ–»κ²Œ μ—°μŠ΅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 

A3. 원어민 λ°œμŒμ„ λ“£κ³  λ”°λΌν•˜λŠ” μ‰λ„μž‰ μ—°μŠ΅μ΄ νš¨κ³Όμ μ΄μ—μš”. λ…ΉμŒμ„ 톡해 μžμ‹ μ˜ λ°œμŒμ„ 점검해 λ³΄μ„Έμš”.

 

Q4. μ˜μ–΄ 곡뢀λ₯Ό κΎΈμ€€νžˆ 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λ°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 

A4. μž‘μ€ λͺ©ν‘œλ₯Ό μ„Έμš°κ³ , 맀일 μ‹€μ²œ κ°€λŠ₯ν•œ λΆ„λŸ‰μ„ μ„€μ •ν•˜μ„Έμš”. ν•™μŠ΅ 기둝을 톡해 성취감을 λŠλΌλŠ” 것도 도움이 λΌμš”.

 

Q5. ν•˜λ£¨ 30뢄을 μ–΄λ–»κ²Œ λ‚˜λˆ μ„œ κ³΅λΆ€ν•˜λ©΄ μ’‹μ„κΉŒμš”?

 

A5. 10뢄은 λ¦¬μŠ€λ‹, 10뢄은 μŠ€ν”Όν‚Ή, 10뢄은 μ–΄νœ˜ 볡슡 λ“±μœΌλ‘œ λ‚˜λˆ„μ–΄ λ³΄μ„Έμš”. μžμ‹ μ—κ²Œ λ§žλŠ” λΉ„μœ¨λ‘œ 쑰정해도 μ’‹μ•„μš”.

 

Q6. μŠ€ν”Όν‚Ή νŒŒνŠΈλ„ˆλ₯Ό μ°ΎλŠ” 방법은?

 

A6. 온라인 μ–Έμ–΄ κ΅ν™˜ ν”Œλž«νΌμ΄λ‚˜ μ–΄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μ„ 톡해 μŠ€ν”Όν‚Ή νŒŒνŠΈλ„ˆλ₯Ό 찾을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Q7. μ˜μ–΄ ν•™μŠ΅ μ–΄ν”Œ μΆ”μ²œμ΄ μžˆλ‚˜μš”?

 

A7. Duolingo, Memrise, Cake 같은 μ–΄ν”Œμ΄ μ΄ˆλ³΄μžμ—κ²Œ μΆ”μ²œλΌμš”. λ‹€μ–‘ν•œ κΈ°λŠ₯을 ν™œ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 

Q8. μ˜μ–΄ 곡뢀에 μ ν•©ν•œ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μ–Έμ œμΈκ°€μš”?

 

A8. μžμ‹ μ΄ κ°€μž₯ 집쀑할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λŒ€μ— κ³΅λΆ€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•„μš”. 아침에 κ³΅λΆ€ν•˜λ©΄ ν•˜λ£¨λ₯Ό ν™œκΈ°μ°¨κ²Œ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λ°˜μ‘ν˜•

κ΄€λ ¨κΈ€ 더보기